English Idiom을 통한 원어민 되기

골프에서 사용하는 주요 단어 - 영어 표현, 의미 알아보기 본문

영어 숙어

골프에서 사용하는 주요 단어 - 영어 표현, 의미 알아보기

영어숙어 및 단어, 문화 등을 통한 원어민되기 2023. 8. 6. 20:38

안녕하세요? 
이제는 golf는 대중적이다 못해 코로나 시대에는 MZ세대에게까지도 인기 많은 스포츠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되었네요.
최근 국내 골프장 가격이 그린피부터 캐디피까지 너무 많이 비싸진 듯하여 씁쓸함도 있지만, 골프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, 비싸지만, 스트레스 해소와 친목도모에서 그 장점이 있기에 놓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.
 
아래는 골프에서 주로 쓰는 단어 위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. 
이해하기 쉽도록 각 상황 별 용어로 정리해 보았습니다.

1. 스코어 관련 용어

Par (파): 골프 코스의 각 홀에 대한 기준 타수를 의미합니다. 보통 코스의 길이와 난이도에 따라 3, 4, 5로 설정됩니다.
Birdie (버디): 파보다 한 번 적게 친 경우를 의미합니다.
Eagle (이글): 파보다 두 번 적게 친 경우를 의미합니다.
Albatross (알바트로스) / Double Eagle (더블 이글): 파보다 세 번 적게 친 경우를 의미합니다.
Bogey (보기): 파보다 한 번 많이 친 경우를 의미합니다.
Double Bogey (더블 보기): 파보다 두 번 많이 친 경우를 의미합니다.
Triple Bogey (트리플 보기): 파보다 세 번 많이 친 경우를 의미합니다.
Handicap (핸디캡): 골프 스킬 레벨의 차이를 보완하여 공정한 경기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입니다. 낮은 핸디캡은 고급 플레이어를 나타냅니다.
 

2. 자세 관련 용어

Stance (스탠스): 공을 치기 전에 플레이어가 취하는 자세를 의미합니다.
Grip (그립): 클럽을 잡는 방식을 의미합니다.
Address (어드레스): 골프공을 치기 위해 준비하고, 클럽을 그립하고, 바디 포지션을 취하는 과정을 말합니다.
Backswing (백스윙): 공을 치기 전에 클럽을 뒤로 올리는 동작을 의미합니다.
Downswing (다운스윙): 백스윙 후 공을 치는 방향으로 클럽을 내리는 동작을 의미합니다.
Follow-through (폴로스루): 공을 친 후 클럽의 움직임을 멈추지 않고 계속 이어가는 동작을 의미합니다.
 

3. 플레이 (샷 및 필드) 관련 용어

Drive (드라이브): 티 박스에서 첫 번째 타격을 하는 것을 가리킵니다.
Chip (칩): 그린 주변에서 짧게 그린 위로 공을 넘기는 타격을 의미합니다.
Pitch (피치): 칩보다는 더 긴 거리에서 그린 위로 공을 넘기는 타격을 의미합니다.
Putt (퍼트): 그린 위에서 공을 구멍으로 굴리는 타격을 의미합니다.
Bunker (벙커): 코스 안의 모래 구덩이를 의미합니다.
Fairway (페어웨이): 티박스와 그린 사이의 잔디로 덮인 영역을 의미합니다.
Rough (러프): 페어웨이 바깥의 잔디가 더 높고 두툼한 영역을 의미합니다.
Tee Box (티 박스): 각 홀에서 첫 번째 타격을 시작하는 지점을 말합니다. 여기에서 공을 Tee에 올린 후 드라이브(첫 타)를 합니다.
Out of Bounds (아웃 오브 바운즈): 코스의 경계를 넘어선 영역을 말합니다. 공이 이 영역에 들어가면 페널티가 부과되며, 보통 공이 들어간 지점에서 두 치기를 더한 곳에서 다시 칩니다.
Hazard (해저드): 코스에 설계된 위험 지역으로 주로 물이나 모래 함정(벙커)이 있습니다. 하자드 안에 공이 들어가면 특별한 규칙이 적용됩니다.
Stroke Play (스트로크 플레이): 라운드 동안의 총 타격 횟수를 합산하는 경기 방식입니다. 총 스트로크가 가장 적은 선수가 우승합니다.
Match Play (매치 플레이): 각 홀에서 승리하는 데 필요한 타격 횟수를 경쟁하는 경기 방식입니다. 가장 많은 홀을 이긴 선수가 우승합니다.
Fore (포어): 공이 비행 중에 다른 선수나 관객에게 위험이 될 수 있을 때 외치는 경고 용어입니다.
Mulligan (멀리건): 공식적인 규칙은 아니지만, 주로 친구들과의 비공식 게임에서 쓰이는 용어로, 티 샷을 다시 칠 수 있는 기회를 의미합니다. 일반적으로 각 라운드에서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Gimme (김미) 또는 OK: 볼이 그린에 가깝게 위치해 있어 더 이상 칠 필요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, 상대방이 해당 퍼트를 주는 경우를 말합니다. 이것은 공식 대회에서는 허용되지 않으며, 친구들과의 친선 경기에서만 사용되는 규칙입니다.
 

4. 비용 관련 용어

Green Fees (그린피): 골프 코스를 이용하기 위해 내야 하는 기본 비용입니다. 이 비용은 일반적으로 18홀 라운드를 치는데 필요한 비용을 말하며, 코스의 품질, 날짜, 시간 등에 따라 달라집니다.
Caddy Fees (캐디비): 캐디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비용입니다. 캐디는 플레이어의 골프백을 운반하며, 코스 전략, 거리 측정, 골프공 관리 등에 도움을 줍니다.
Cart Fees (카트비): 골프 카트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용입니다. 골프 카트는 코스를 돌며 이동하는 데 사용되며, 특히 큰 코스에서는 이동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.
Membership Fees (멤버십비): 골프 클럽의 회원이 되기 위한 비용입니다. 회원이 되면 일반적으로 그린피가 할인되며, 다른 혜택(예: 예약 우선권, 클럽 시설 사용 권한 등)을 받을 수 있습니다.
Equipment Costs (장비 비용): 골프클럽, 골프볼, 골프백, 골프복 등 골프에 필요한 장비를 구입하는데 드는 비용입니다.
Tuition Fees (레슨비): 골프를 배우거나 기술을 향상하기 위해 프로에게 지도를 받는데 필요한 비용입니다.
 
그 외 정말 많은 용어들이 있습니다만, 위의 용어 정도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용어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감사합니다.